카카오톡 선물하기 술마켓 막걸리 세트 4번째 리뷰입니다. 이번에는 '우도 땅콩 먹걸리' 입니다. 지난번 제주도 여행 가서도 맛있게 먹고 왔던 막걸리인데, 인터넷으로도 이렇게 주문할 수 있어서 반가울 다름입니다. 가끔 홈플러스에서도 판매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도 땅콩 막걸리
우도 땅콩막걸리의 외관입니다. 평범한 하얀 막걸리 병에 다소 진지하고 특산물 스러운 땅콩 캐릭터가 붙어있습니다.
지난번에 우도에 여행 다녀왔을때, 우도에 사시는 분이 알려주시길 제주도 우도에서 맛있게 자라는 작물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땅콩이라고 합니다. 우도 자체가 섬이다 보니까 워낙 바람이 많이 불어서 땅콩, 쪽파, 마늘 등 작물들이 바람을 맞고 커서 맛있다고 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쌀가공품 품평회 TOP10라고 적혀있습니다. 보고 궁금해서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쌀가공품 품평회의 TOP10의 다른 상품들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았는데, 전병이나 밥, 술 등 다양한 종류의 쌀로 만든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건 우도 땅콩 막걸리가 몇 년도에 상을 받았는지 몰라서 찾을 수 없었습니다. 회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쌀가공품 품평회 TOP10이라고 홍보를 하였지만, 이에 대한 자료들이 별로 없어서 아쉬운 것 같습니다.
우도 땅콩 막걸리 설명
제주 우도 땅콩막걸리 지만, 제조원은 농업회사법인 조은술 세종(주)로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궁금해서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www.sjbrewery.co.kr은 없는 홈페이지라고 나와서 아쉬웠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판매되는 막걸리 중 먹어봤던 것은 제주 가파도 막걸리, 알밤막걸리 정도가 있었습니다. 분명 제주도에서 다 먹었던 술인데 청주시에서 제조하고 있었네요. 서분은 백미를 기본으로 하여 땅콩분이 들어갑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드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우도 땅콩막걸리는 선물받았던 6가지 막걸리 중에 가장 유통기간이 길었습니다. 유통기간이 약 10개월 정도로 꽤 넉넉한 유통기간이여서 보관하면서 먹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또한 도수는 6도로 여느 막걸리 정도 되는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도 땅콩 막걸리 시음
오늘의 안주는 부대찌개?와 함께 먹었습니다. 부대찌개와 엄청 어울리는 느낌이라기보다는, 그냥 밥 먹다가 남편과 반주하였습니다. 우도 땅콩막걸리의 색상은 노르스름함이 특징입니다. 고소한 냄새가 나고, 음료수 같습니다. 달달하고 탄산은 거의 없고, 그렇다고 진하고 걸죽한 맛은 아닌 고소하고 달달한 막걸리 맛이 특징적 입니다. 땅콩 막걸리답게 땅콩 맛이 옅게 나고 술맛이 덜한 막걸리를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지난 제주 여행에서 한라봉막걸리, 가파도 막걸리, 제주 우리 술 생막걸리, 우도 땅콩 막걸리를 먹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우도 땅콩 막걸리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제주 여행을 추억하며 주말 저녁 남편과 우도 땅콩 막걸리로 저녁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 제주도 여행가서 숙소에서 먹었던 회와 매운탕을 함께 인증하며 포스팅 마무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