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가서 사가지고 온 속초 막걸리 속초 생탁 후기입니다.
속초 막걸리 속초 생탁
속초를 떠나기 전에 집에서 저녁과 함께 먹기 위해 속초 생탁을 구매하여 가져왔습니다.
구입처는 속초에 위치한 편의점에서 2,000원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속초에서 판매하는 동네 막걸리입니다. 막걸리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익숙한 맛이었습니다.
속초 막걸리 속초 생탁 설명
외관은 설악산이 그려져 있고, 왼쪽에 조그맣게 대청봉이 그러 져 있습니다. 다소 촌스러운 막걸리 병입니다.
앞에는 효모균이 살아있는 속초명주라고 적혀있고, 생탁에는 효모와 유산균이 살아있다는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뚜껑에는 배꽃마을이라고 적혀있어서 배꽃마을이 어디지..? 인터넷에 찾아보았습니다. 알고보니 생산하는 업체 명이 "설악프로방스 배꽃마을 농업회사법인"이었습니다.
생막걸리라서 유통기간은 약 한달입니다. 업소는 속초소재지에서 생산되지만, 쌀이나 밀은 외국산이었습니다.
용량은 750ml이고, 도수는 6도로 장수막걸리와 같은 도수입니다.
속초 막걸리 속초 생탁 시음
오늘의 안주는 속초 중앙시장에서 사가지고 온 새우튀김, 홍게튀김과 닭강정조금 입니다. 튀김류와 잘 어울리는 막걸리 였습니다. 속초 막걸리 속초 생탁의 맛은 친숙한 막걸리 맛이었습니다. 뚜껑을 딸때 김이 올라오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탄산이 적당하게 있었고 생막걸리답게 달달하였습니다. 새큼한 맛이 나고 입맛에 안맞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튀김과 맛있게 한병 먹었습니다.
속초 여행 후, 남편과 함께 속초 막걸리 속초 생탁 먹은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