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술마켓 막걸리 세트로 선물 받은 호랑이 막걸리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정고집 옛날 동동주, 김포 선호막걸리에 이어서 세 번째 리뷰입니다.
가장 궁금했던 '호랑이 막걸리'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2022.12.09 - [꿀순이 우리술] - 김포 막걸리, 김포 금쌀 선호막걸리 후기 (술마켓 막걸리 세트 2탄)
호랑이 막걸리
배혜정 도가에서 만들었어요! 배혜정 도가는 국순당 창업주인 故배상면 회장님의 장녀이세요. 사실 처음 알게 된 건 홈플러스에서 배해정 도가 우곡생주를 먹었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진하고 달달하며, 먹어보았던 막걸리들 중에 단연 으뜸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탄산이 적고 진한 막걸리를 좋아하는데 우곡생주는 딱 그런 막걸리였습니다. 배혜정 도가를 그렇게 알게 되면서 같은 회사에서 나온 호랑이 막걸리도 알게 되었어요.
호랑이 막걸리 외관
호랑이의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 있는 막걸리였어요. 특히 뚜껑이 다홍빛 나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생막걸리답게 유통기간은 길지 않은 약 한 달? 정도였습니다. 도수는 6도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술이었습니다.
색상은 미색으로, 밤막걸리보다는 하얗고, 지난번 먹었던 김포 선호 막걸리보다는 누런 색상이었습니다. 성분을 보니 쌀(국내산) 뿐만 아니라 밀이 함유되어있어서 색상이 미색인 것 같습니다.
호랑이 막걸리 시음
오늘의 안주는 BBQ 황금올리브 치킨입니다. 치킨과 막걸리 무슨 조합인가? 싶지만 의외로 잘 어울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호랑이 막걸리는 탄산이 강하고 달달하다고 느꼈는데, 남편은 탄산이 강한지 모르겠다고 하였습니다.
배혜정 도가의 우곡생주는 탄산이 강하지 않고, 진한 막걸리였다고 한다면(무려 도수가 10도) 호랑이 막걸리는 라이트 버전인 것 같습니다. 달달하고 탄산이 조금 더 있고 도수는 더 낮아 가볍게 마시기 좋은 술 같습니다. (도수 6도)
주말 저녁, 남편과 함께 치킨과 귀여운 호랑이 막걸리 마시면서 행복한 주말 보냈습니다.
달달하고 귀여운 호랑이 막걸리 후기였습니다.
댓글